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 후 로그인이 안 되거나 계정이 보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전에 가입한 적이 있지만 가입 사실을 잊어버리고 다시 가입하거나, 가입 직후에 다른 이메일 주소로 다시 가입을 시도하는 경우 계정이 보류되고 로그인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한 후 로그인이 안 되거나 계정이 보류되는 경우 대응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가입 후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계정 확인 방법)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한 후에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계정에 로그인하면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r account first (무료 체험 서버를 시작하려면 먼저 계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문구가 표시됩니다.

2)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에 로그인하려고 시도하면 로그인이 안 되고, 계속 로그인을 시도하면 “There have been several attempts to login from this account or IP address. Please wait a while and try again later (이 계정 또는 IP 주소에서 여러 번의 로그인 시도가 있었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가입하는 우리나라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우리나라 가입자에 대하여 필터링을 강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일부 사용자들이 클라우드웨이즈가 후불제이라는 점을 악용하여 요금을 내지 않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신분 확인을 강화하는 추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클라우드웨이즈에 몇 가지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어 계정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속의 이메일 주소로 다음 정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물론 영어로 아래 정보를 보내야 합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한국어로 메일 내용을 작성한 후에 챗GPT를 사용하여 영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 확인이 필요한 계정 (가입 시도한 모든 이메일 주소)
- 사용자의 페이스북/트위터/LinkedIn 프로파일 주소
- 사용자의 회사 또는 개인 웹사이트 주소
- 신분증 (정부가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이나 여권 사본에 암호를 설정하여 전송. 가령 zip 파일로 압축하고 암호 설정 가능.)
- 연락처 번호(필수)
상기 정보를 보내고도 연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 애드센스팜 회원이거나 ‘워프사’ 네이버 카페 회원인 경우 네이버 카페 게시글에 제시된 정보를 쪽지로 보내주시면 제가 클라우드웨이즈 담당자에게 계정 보류를 해제해줄 수 있는지 문의해보겠습니다.
참고로 클라우드웨이즈는 사이트 규모가 크거나 방문자 수가 많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 운영 시 적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단계이거나 운영하는 사이트 수가 1개인 경우에는 카페24와 같은 국내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옵션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지 않으면 가성비 좋은 케미클라우드(서울 서버 제공)와 같은 호스팅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