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게시판 가이드라인입니다.

작성자
포스***
작성일
2024-03-02 14:52
조회
563
안녕하세요 애드센스팜 운영진 포스트인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단톡방, 개인톡을 통해 운영진에게 직접 문의를 하는 횟수가 많아졌습니다. 무료 단톡방 회원이 1300명 이상 육박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 1명 당 1마디가 1300마디가 될 수 있을 정도로 그 규모가 커졌다는 것이 사실인데요.

정식 런칭 후 약 2개월 가까이 지나고 있는 상황에서 느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질문의 퀄리티가 낮다.

충분히 검색 및 전자책에 나와있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고자 질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질문의 퀄리티가 낮아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운영진의 피로도가 쌓이게 됩니다.

운영진의 시급은 높습니다. 하는 일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운영진에게 질문을 통해 답변받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운영진들의 시간을 할애하는 만큼, 거기에 맞는 질문의 퀄리티도 높아져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정책을 펼치기로 결정했습니다.

 

2. 앞으로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해서

우리 모두의 목표는 상위 0.01% 온라인 건물주의 달성입니다. 개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단톡방, 운영진 개인톡을 통해 질문하는 행위는 그 질문의 퀄리티가 낮아지는 결과를 초래하죠. 그래서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해서 운영진들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료, 유료 수강생 모두가 해당 됩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해서 글을 남기는 행위 자체가 어떠한 문제점이 있었는지 왜 해결이 안되었는지 등을 복기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듬과 동시에 질문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수단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해서, 단톡방이나 개인톡으로 문의주시는 경우 답변을 받을 수 없을 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포인트제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게시판에 등록된 글과 댓글에 대해 일종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쌓이는 포인트들은 칼럼을 읽거나, 1:1시크릿 코칭권 게시판에 글 등록 할 수 있는 일회성으로 사용됩니다.

포인트제도는 애드센스팜 커뮤니티화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활성화 + 운영진, 수강생 퀄리티 향상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죠. 포인트제도는 빠른 시일내에 적용될 것으로 시스템화 되는 즉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3월 첫주의 시작입니다. 3월 목표를 설정하고 꼭 이루시기 바라며, 한 명의 낙오자가 없도록 상위 0.01% 온라인건물주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화이팅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