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01%만 아는 콘텐츠로 10배 수익내는 방법

상위 0.01%만 아는 콘텐츠

안녕하세요. 애드센스팜입니다. 상위 0.01%에 속하는 독특한 콘텐츠 전략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이 알고 있을 법한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된 카페, 유튜브 쇼츠 및 커뮤니티, 다음 카페, 그리고 다양한 웹사이트 내 커뮤니티 등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네이버의 프리미엄 콘텐츠와 다음의 콘텐츠뷰에 관한 정보입니다.

명칭만 들어도 다소 생소하죠? 하지만 절대 생소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앱, 다음 앱, 카카오톡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 이게 어떤 서비스인지 모르고 단순 뉴스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다음 콘텐츠뷰는 승인 받아야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쉽사리 도전을 못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상위 0.01% 애드센스팜 회원이죠?

어떻게 도전을 하는지, 어떻게 트래픽을 끌어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먼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입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네이버에서 출시한 구독형 콘텐츠입니다. 월 구독 방식의 콘텐츠를 제공해주는데, 이 노출되는 범위가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뉴스, 구글 뉴스, 구글 통합검색에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유료 가입자가 늘어난다면 월 구독결제건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2차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글을 쓰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할까요? 바로 전문적인 지식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문적인 지식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뉴스에서 나올법한 전문적인 지식이 아닙니다.

한 가지의 주제 및 카테고리를 가지고 꾸준하게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지, 가치가 있는 콘텐츠인지만 확실하다면 누구나 쉽게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치 있는 콘텐츠가 입증이 되면 이렇게 포스트인컴이란 채널에서 정기 구독 결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비록 현재 리뉴얼과정에 있기에 해당 채널의 구독 결제는 막아둔 상태이지만, 꾸준하게 본인만의 콘텐츠를 발행한다면 의외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또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활동해서 큰 수익을 얻고 있는 미국주식 사관학교 대표님 역시 상당한 유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고정적으로 월 수익이 몇 천만원 이상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미국주식 사관학교 대표님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1억 2천만원 상당의 펀딩수익까지 얻었을 정도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시장은 2024년도 역시 기대가 되는 매체입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살펴볼게요.

먼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판매가입 페이지(링크)로 이동합니다. 그럼 대표적으로 활동중인 콘텐츠사를 확인 할 수 있고, 판매회원 가입 및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판매회원 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네이버 기반으로 진행되니 네이버 아이디가 없다면, 생성이 필요합니다. 이후 판매자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은 별다른 설명없이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본인 네이버 계정 중 프리미엄 콘텐츠 가입은 1계정만 가능합니다. 저는 기존 계정에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니 문제가없으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본인인증 및 판매자정보 + 정산정보를 입력했다면, 콘텐츠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초 등록한 콘텐츠 주제, 소개가 다른 경우 나중에 노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직접 경험한 부분이기 꼭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이 바로 판매 유형입니다. 구독형으로 할 것인지, 단건형으로 할 것인지를 정리해주는게 필요합니다. 구독형은 말 그대로 월 결제인 반면, 단건형은 콘텐츠 별로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어떤 콘텐츠 유형으로 판매를 하고 싶은지 곰곰이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발행횟수는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나중에 설정에서 수정하면 되니까요.

그 다음으로 승인에 필요한 레퍼런스 부분입니다. 어떤 콘텐츠를 올릴 것인지 증명 할 수 있는 본인의 레퍼런스 글이 있어야합니다.

대체로 어떻게 운영하겠다, 참고할 URL을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공모전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창작자를 승인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정성을 담아서 지원한다면 문제없이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중요한 것 하나! 바로 주제인데요. 어떤 주제를 써야하는지 궁금하시죠?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경제/비즈니스, 재테크, 부동산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자신이 없다면 트랜드/라이프, 스포츠/건강, 취미/실용, 교육/학습 등 다양하게 벤치마킹을 해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주제를 찾아보는 것도 중요할 듯 합니다.

주제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다음 콘텐츠뷰

다음은 다음 콘텐츠뷰입니다. 콘텐츠뷰는 다음에서 뉴스를 보거나, 다음 메인 페이지 및 카테고리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꿀통 트래픽입니다. 입점만 된다면 트래픽을 어느정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콘텐츠뷰 입점하면 두가지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콘텐츠뷰 트래픽에 대해서 수익을 받는 방식과 콘텐츠뷰 본문 하단에 있는 외부 링크로 유입된 트래픽을 활용해서 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등 2차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다음 콘텐츠뷰에서는 언론사 등 인지도 높은 매체만 입점이 가능했지만, 2년 전부터 1인 미디어 매체도 입점승인 해주는 경우가 많아서 도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익 자체는 어떨까요? 위 사진은 작년 하반기 다음 콘텐츠뷰 수익입니다. 생각보다 수익금이 좋죠? 맞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과정을 모르니 꿀통 수익을 놓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콘텐츠뷰에 업로드 되는 글들은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글을 옮기는 편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웹사이트에 등록된 글의 노출 가능성보다, 다음 콘텐츠뷰에 업로드하면 노출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그래서 트래픽이 발생되고, 다음 콘텐츠뷰 수익 + 본문 링크 클릭에 따른 트래픽 수익까지 얻을 수 있으니 손해보는일이 전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입점을 해야할까요?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릭) 페이지로 이동하면 카카오 제휴제안 등록하기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카테고리는 콘텐츠뷰, 제목과 제휴내용, 제휴 목적 및 기대효과, PPT까지 준비해서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다음 콘텐츠뷰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꾸준한 발행량, 매체사 주제 이 부분을 중점을 두는 듯 합니다. 이슈/사건사고와 같은 가십거리는 쉽게 반려가 되는 편이고, 자동차, 여행, 건강, 육아, 테크 등 콘텐츠 가치가 있는 카테고리의 경우 큰 문제가 없는한 승인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상위 0.01%만 아는 콘텐츠로 10배 수익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글의 핵심은 우리가 인터넷에서 쉽게 접하는 글들이 다른 곳에서는 수익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어떻게 보면 어렵지만, 또 다르게 생각해보면 트래픽을 얻어 낼 수 있는 수단이 되기 때문에 꼭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애드센스팜에서는 회원가입시 무료 전자책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 전자책 후기를 남겨주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 다음 콘텐츠뷰 입점 제안서 파일 외에 3가지의 전자책을 볼 수 있으니 후기 꼭 남겨주세요!

다음 채널 가이드라인 모음집



전자출판인증식별번호 UCI(KEPA)
I410-113-24-99-088051613​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